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

레게노 뜻, 2020 유행어 신조어 알아보자.

by 잡상인의 지식공간 2020. 12. 26.

레게노 뜻,  2020 유행어 신조어 알아보자


요즘 유행어는 끈임 없이 매주 매달 매년 쏟아져 나옵니다. 특히 은어나 줄임말은 예전부터 존재 해왔는데요, 90년대 생이라면 킹왕짱 캡짱 뭐 쩐다 대박~ 등등이 있겠죠. 특히 예전에 SNS나 유튜브가 발달하지 않은 시절에는 특정 그 집단 안에서 많이 쓰이던 말들이 입에 입을 타고 전파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SNS의 영향으로 유명 스타가 방송이나 유튜브에서 괜찮고 멋있는 말을 한다면 그 날 바로 유행어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알아볼 것은 레게노 뜻 입니다. 어디서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살펴보시죠.

 

'LEGEND' 여러분은 어떻게 읽으시나요? 저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레전드라고 발음할 것 같습니다. 2020 유행어 레게노 뜻 '전설'을 나타내는데요 유래는 트위치 방송 스트리머인 '우왁굳'님이 방송 중에 아내인 김수현 아나운서가 레전드를 레게노라고 발음 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LE(레) GE(게) ND(노) 여기서 알파벳 D를 O로 봐버린 대참사가 일어난거죠. 그 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겠지만 우왁굳님이 워낙 영향력있는 트위치 스타이다보니 그 방송을 보고 많은 분들이 웃고 매력을 느껴 일파만파 우리가 아는 래개노 라는 단어가 탄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예전엔 무슨 대단한 장면을 보거나 들으면 '우와! 레전드다..'이렇게 말하지만 요즘은 그냥 간단하게 '레게노'이 세 글자만 말해주면 끝나는거죠. 요즘은 정말이지 조금만 뒤쳐지거나 두세살 많아도 바로 아재소리를 들어버리니.. 젊은사람들과 같이 지내려면 이정도는 알고 있어야겠죠?

 

이처럼 2020신조어 레개노는 10대 초반부터 20대 후반까지 젊은 연령층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 2020 유행어의 인기는 언제까지 갈까요. 매년 바뀌는 유행에 과연 얼만까지 버틸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90년대생은 2000년대 생의 은어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저 또한 요즘 학생들 가끔 말하는 것 보면 '이게 뭐지?' 싶은 말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또 '쌉'이라는 단어를 많이씁니다. 예전에는 썅이나 졸라 같은 단어를 썼지만 또 쌉이라는게 '쌉가능' =무조건 가능하다 라는 의미가 있어 젊은이들 사이에서 많이들 쓰입니다. 

 

이상 2020년 신조어 유행어 레게노 뜻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